본문 바로가기
컬러미러일기

50. 제 3의 눈 차크라 Third Eye Chakra (Pale Gold/Clear)

by ♣◎∞◎♣ 2022. 2. 22.

제3의 눈은 원래 가지고 있는 것보다 초월적인 인지력을 의미한다. 눈이 하나 더 뜨인 것 같다는 표현.

불안도가 높은 사람이 두려운 미래를 잘 예측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제3의 눈이 부정적인 방향으로 발달한 경우로 볼 수 있다. 이 경우 잠들기 힘들고 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 있을 수도 있다.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기 쉽고 지나치게 앞날에 대한 걱정이 들고 머리로 열이 몰리는 감각이 들기도 한다. 이럴 때는 눈을 감고 눈동자를 최대한 발 끝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. 이욍이면 손으로 미간을 가려서 덮어버리는 것도 좋다. 호흡을 의식하며 숨을 깊이 들이쉬고 내 쉰다. 지나치게 흥분했다고 느껴지거나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도 두려움을 느낄 때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금 진정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.

컬러 미러에서는 이럴 경우 블루 계열의 바틀을 사용하는데 이슈의 정도에 따라 생의 명도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. 원하는 블루 계열의 색을 미간에 올려 보고 거부감이 들면 조금 더 밝은 블루 계열의 색으로 바꿔본다. 미간에 올리는 순간 유독 시원한 기분이 들면서 기분이 진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에게 잘 맞는 색을 찾았다는 신호이다.

황금색이 들어오면 제 3의 눈이 닫히고 평화로운 상태를 마주할 수 있게 된다. 두려움은 현실의 많은 부분을 가리고 왜곡시키는 경우가 많다. 이 황금색은 두려움 없이 투명하게 진실을 볼 수 있는 힘을 준다. 때로는 바르게 현실을 직시하는 것만으로 많은 문제들이 사라지기도 한다.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이 사실은 아무것도 아니 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.